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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핵앤슬래시 장르 라스트 에포크 플레이 후기

베스칼 2024. 4. 9. 17:38

신규 핵앤슬래시 장르 라스트 에포크 플레이 후기

라스트 에포크

신작 핵앤슬래시 장르의 게임이 출시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2024년 라스트 에포크가 출시했습니다. 라스트 에포크는 디아블로와 Path of Exile 사이에서 중간 지점을 차지하며 성장과 전투를 통한 게임의 재미를 강조합니다. 플레이어들은 게임 내 선택에 따라 거래와 파밍의 중간자적 입장을 취할 수 있어 거래의 재미도 느낄수 있는데요. 이러한 재미와 복잡성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며 라스트 에포크는 많은 이용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캐릭터와 엔드 콘텐츠는 플레이어들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며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존재하더라도 그 잠재력은 충분히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런칭 후 바로 플레이를 진행해보았는데요. 이번 기사에서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재미 요소

라스트 에포크는 게임 내 선택에 따라 거래와 파밍의 중간자적 입장을 취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선택은 플레이어들이 자신만의 전략을 개발하고 게임 세계를 탐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거래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게임 경제를 이끌거나 파밍을 통해 자원을 모으고 강력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냥 중 레전더리 아이템을 획득 후 옵션이 4개 이상을 가지고 있을때 참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선택지는 플레이어들에게 게임 세계에서 자신만의 삶을 살아가는 기회를 제공하며 게임 플레이의 깊이와 매력을 더해줍니다.

 

재미와 복잡성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며 플레이어들에게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게임의 다양한 시스템과 요소들은 흥미로운 전투와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면서도 너무 복잡하지 않아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더 깊이 이해하고 탐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라스트 에포크는 다양한 캐릭터와 엔드 콘텐츠를 제공하여 플레이어들이 게임 세계에서 계속해서 새로운 도전과 목표를 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재미와 복잡성의 조화는 라스트 에포크가 지속적으로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얼리억세스 단계에서는 그래픽에 대한 비판이 상당히 많았지만 정식 출시에서 많이 개선된 것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일부 몬스터나 스킬을 사용할때 모션이 깨지는 안타까운 장면도 있었습니다. 사운드와 타격점도 수정되어 얼리억세스때 느끼지 못했던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점은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풍부한 캐릭터 선택지와 다양한 엔드 콘텐츠를 제공하여 플레이어들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다양한 클래스와 스킬을 가진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어 플레이어들은 자신에게 맞는 플레이 스타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5개의 클래스에서 전직이 3가지씩 나뉘니 약 15개의 직업군이 있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패시브와 전문화 직업의 패시브로 나뉘기 때문에 빌드에따라서 나만의 직업을 키울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엔드 콘텐츠는 플레이어들에게 게임을 계속해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목표와 도전을 제공합니다. 모노리스, 블레싱, 아레나, 로스트 메모리 등 이러한 다채로운 콘텐츠와 목표는 플레이어들이 게임 세계에서 더욱 깊이 들어가고 더 많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문제점

신선한 맛이 있었지만 다양한 문제점이 보였습니다. 한국어 번역의 부족한 퀄리티와 서버의 불안정성이 사용자들에게 불편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비록 정식 출시를 했지만, 여전히 한국어 번역은 부족한 수준이며, 이는 플레이어들의 게임 이해도와 쾌적한 플레이를 저해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서버의 불안정성은 게임 플레이 중에 갑작스럽게 연결이 끊기거나 로딩 시간이 길어지는 등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출시 초기 상당히 불편함을 호소했었습니다. 이러한 서버 문제로 평점이 10%정도 내려가는 사태도 있었습니다.

 

오프라인 모드의 지원은 이러한 온라인 상황의 불안함을 조금이나마 완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이 모드를 통해 사용자들은 온라인 연결이 끊겼을 때에도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안정성을 조금이나마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 제작자들은 한국어 번역의 퀄리티 향상과 서버 안정성에 대한 개선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한 노력을 게임 제작자들로부터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대와 다르게 라스트 에포크는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안고 있지만 이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봅니다. 정식 출시전 88%의 만족성을 보였기 때문입니다. 현재 게임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고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개발사의 검증 부족과 불확실성은 라스트 에포크의 미래 전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게임 내 서사와 현실의 유사성은 종종 게임의 미래를 의문케 합니다. 이러한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라스트 에포크는 많은 이용자들에게 즐거움과 만족을 제공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따라서 이 게임이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하며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충분히 지니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게임 제작사는 여러 피드백을 수행하여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드는데 집중하여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면 좋겠습니다. 게임 자체는 핵앤슬래시를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번역이나 서버 문제를 제외하고는 크게 문제가 없었습니다.